반응형

크린클 멸균 생리식염수 코 세정기 효과적인 사용법

코로 숨을 쉴 때 몸속으로 들어오는 각종 오염물질과 알레르기 원인물질 등을 거르고 들이마시는 공기의 양도 적절하게 조절함으로써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처럼 소중한 코 건강을 지키는데 꼭 필요한 크린클 멸균 생리식염수와 코 세정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례

1. 코막힘의 원인

2. 크린클 멸균 생리식염수 특장점

3. 막힌코 뚫는 방법

 

1 코막힘의 원인

코가 막히는 원인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대부분 콧속의 혈관이 염증으로 말미암아 충혈되고 점막이 부어올라 콧속이 좁아지고 콧물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코가 막히는 대표적인 질병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 비중격 만곡증, 부비동염(축농증), 코감기 등이 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항상 코가 막혀있어 숨쉬기도 어렵고 잠잘 때 코골이가 심하다면 비중격 만곡증을 의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코 안쪽을 좌우로 가르는 중앙부의 반듯한 벽인 비중격이 활처럼 굽은 상태를 비중격만곡증이라 합니다. 아직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은데 선천적 기형이나 성장과정 중 기형 또는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안면부 외상으로 말미암아 2차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비중격 만곡증일 때 나타나는 가장 주된 증상은 코막힘인데, 축농증을 비롯한 만성 코질환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항상 코가 막히고 목에 가래 같은 것이 느껴질 경우 비중격 만곡증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크린클 멸균생리식염수

 

2 크린클 멸균 생리식염수 특장점

멸균 생리식염수는 사람 몸속까지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반 식염수는 렌즈 세척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멸균 생리식염수란?

멸균 생리식염수는 체액과 동일한 0.9% 농도의 멸균된 염화나트륨 용액을 말하며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됩니다. 또한 보존제(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야 하며 관류, 세정, 함수(양치)등에 사용합니다.

멸균 생리식염수는 코 세척, 상처 세척 등 체내에 사용하는 제품이며, 혈액의 대용이 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엄격한 생산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멸균생리식염수를 선택하실 때에는 보존제가 들어있는지, 전문회사에서 만드는 제품인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크린클 멸균 생리식염수 특장점

크린클 멸균 생리식염수는 체액과 동일한 0.9% 농도의 멸균된 염화나트륨 용액입니다.
JW중외제약은 수액제를 안전하게 생산할 수 있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크린클은 수액제와 같은 라인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13단계 수액 제조 공정 단계를 거쳐 생산

수액은 지하수를 끌어 올려서 최종 입고되기까지 13단계의 공정을 거칩니다.
수액은 환자의 혈관으로 바로 투여되는 의약품인 만큼 복잡하고, 꼼꼼한 공정을 통해 안정성과 위생에 심혈을 기울입니다.

일반 생리식염수는 0.9%의 염화나트륨 용액으로 되어있으나 보존제가 들어있어 의약외품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신체에 사용할 수 없고, 일반적으로 렌즈 세척용으로 사용됩니다.

크린클 코 세정기는 뛰어난 그립감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 필수품입니다.
거치대와 세척솔이 포함되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FDA 인증 소제를 사용하였으므로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크린클 코 세정기 사용법

증상과 상황에 따라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중력식 세정: 내부관을 뺀 상태에서 용기를 거꾸로 잡고 사용합니다.

◆ 압력식 세정: 내부관을 끼운 상태에서 바로 잡고 사용합니다.


1. 코 세척기에 적당량의 생리식염수를 넣고 얼굴을 한쪽으로 돌리고 코에 식염수를 넣어줍니다.

2. 이때 입을 벌려 '아~ '하고 소리를 내면서 손으로 콧구멍을 부드럽게 눌러서 반대편 콧구멍으로 식염수가 흘러나오도록 하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양쪽 코를 모두 세척해 주면 콧속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막힌코 뚫는 방법

코가 막히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질병이 원인일 때는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우선입니다.
가벼운 증상일 경우 간단하게 응급 처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부비강 마사지하기

부비강은 비중격 오른쪽 옆에 위치해 있는데 여기에 콧물이 쌓이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동그랗게 마사지해주면 막힌 코가 한결 시원해질 것입니다.

1) 두 번째 세 번째 손가락을 눈 아래쪽에 대고 동그랗게 원을 그리며 20-30 초 동안 마사지합니다.

2) 엄지손가락으로 볼을 누른 상태에서 바깥쪽으로 동그랗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합니다.


2. 호흡 조절하기

숨을 깊게 들이 마신 뒤, 잠시 숨을 멈춥니다. 그다음 코로 숨을 내뱉는다. 코가 시원해짐을 느낄 때까지 몇 번 반복해 주면 기도가 훨씬 시원해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민트 활용하기

박하에는 아세트산과 아스코르브산이 함유되어 있어 막힌 코를 뚫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4. 뜨거운 물로 샤워하기

뜨거운 물로 샤워하면 물의 증기가 호흡기관에 흡수되어 막힌 코를 뚫고 숨이 잘 쉬어지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뜨거운 물이 조금만 비강으로 들어가도 코막힘 증상이 훨씬 더 좋아질 것입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을 때 코가 막히는 것은 콧속 점막층에 있는 모세혈관이나 림프관 등이 부풀어 오르기 때문인데, 이처럼 점막층이 부풀어 오르면 콧구멍이 좁아지면서 코가 막히게 되는 것입니다.


5. 스프레이 활용하기

코에 뿌려 코막힘을 뚫는 스프레이에는 콧속 점막층의 모세혈관이나 림프관 등을 조이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이 콧속 점막층의 모세혈관이나 림프관을 조여주면 부풀어 올랐던 콧속 점막층이 가라앉으면서 콧구멍이 넓어져 막혔던 코가 뚫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면 핏줄이나 림프관의 탄력성이 떨어져 차츰 효과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코에 뿌려 점막층의 핏줄이 조여지면 점막층에 피가 잘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점막층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함으로써 점액이 잘 만들어지지 않아 콧속이 더 건조해질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