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냉동 아보카도 효능 및 건강하게 먹는 법 

요즘은 냉동 아보카도를 판매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냉동 아보카도를 활용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과 냉동 아보카도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차례

1. 아보카도 성분

2. 아보카도 효능

3. 냉동 아보카도 건강하게 먹는 법

4. 아보카도 보관하는 방법

 

1 아보카도 성분

아보카도는 지방이 많은 과일이라는 인식에도 불구하고, 적정량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중 지방 수치가 조절된다. 그래서 사실상 살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에는 훌륭한 영양분이 많지만, 지방이 많은 음식이라는 인식 때문에 장점이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다른 식품들에 비해서는 열량이 높은 편이지만, 아보카도를 적당량 섭취한다면 그로 인해 체중이 늘지는 않을 것이다.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HDL)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 덕분에 맛이 좋으면서도 변비를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는 해독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아보카도는 섬유질, 다양한 비타민, 칼륨 등 약 20가지 필수적인 영양소를 공급하므로, 건강한 생활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식품이다.

 

냉동 아보카도

 

2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효능을 정리했습니다.

태아 성장

태아의 성장과 산모의 건강에 중요한 영양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 심장, 심혈관 질환 및 알츠하이머와 같은 퇴행설 질환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뼈 건강

뼈 건강을 위해 꼭 섭취해야하는 비타민 D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신경계의 정상적 기능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조절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오메가 3 지방산이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눈 보호

망막의 손상을 막고 자외선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눈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퇴행성 질환으로부터도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중 지방을 조절할 수 있을 정도의 적정량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가끔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냉동 아보카도 건강하게 먹는 법

냉동 아보카도 토스트 만들기

아보카도는 은은한 단맛과 독특한 향이 있어 요리 재료로 사용했을 때 다른 재료들과 어울려 더욱 효과적인데 과카몰레를 만들어 빵에 발라먹으면 한 잔의 우유와 함께 매우 훌륭한 건강하고 맛있는 아침식사가 됩니다.


● 준비 재료 ●

◆ 냉동 아보카도 3조각

◆ 빵 한 조각

◆ 달걀 1개

◆ 다진 양파 약간

◆ 다진 마늘 약간

◆ 소금 약간

 

 



● 만드는 방법 ●

1. 냉동 아보카도를 해동하고 양파를 잘게 썰어서 섞어줍니다.

2. 취향에 따라 소금과 설탕을 적당히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여기에 레몬을 조금 넣어주면 상큼하고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식빵은 토스트기 또는 프라이팬으로 바삭하게 굽고 계란은 반숙으로 준비합니다.

4. 바삭하게 구워진 빵 위에 아보카도 소스를 듬뿍 뿌리고, 그 위에 반숙한 달걀을 올리고 파슬리 가루도 조금 뿌려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토스트는 바쁜 아침 시간에 야채주스 또는 아몬드 브리즈와 함께 먹는다면 매우 건강한 아침식사가 될 것입니다.

 

4 아보카도 보관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인 아보카도는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미용이나 여러 가지 천연 치료법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쉽게 변질되는 식품이기 때문에 먹다 남은 것은 금방 갈색으로 변하고 신선함도 사라져 버립니다.

상온에서 보관하면 보통 3~4일 지나면 과육에 변색이 들고 상하게 되는데 냉장 보관해도 오래가진 못하는 편입니다. 어떻게 하면 신선한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지 여러 가지 아보카도 보관법을 알아봤습니다.


1. 아보카도를 잘라서 보관하는 방법

자른 표면에 레몬즙을 발라 보관한다. 아보카도를 잘라서 표면에 라임즙이나 레몬즙을 발라두면 산화 현상을 늦출 수 있습니다.
식초, 오렌지 주스, 토마토 주스를 대신 사용해도 괜찮으며, 공기가 닿지 않도록 하기 위해 반 쪽을 서로 합쳐서 보관합니다. 
랩으로 잘 싼 다음 깨끗한 통이나 밀폐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


2. 밀봉해서 보관하는 방법

비닐로 밀봉한 상태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익는 속도를 늦출 수 있으며 좀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너무 부드러워졌거나 안쪽에 갈변이 생겼다면 먹기에 적당한 상태가 아닙니다.


3.  씨를 빼고 보관하는 방법

씨를 뺀 아보카도는 표면에 레몬즙을 발라두어야 합니다. 또는 올리브오일이나 다른 감귤류 과일즙을 사용해도 됩니다.
랩으로 싸거나 비닐봉지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되는데 올리브오일을 발랐을 경우 비닐봉지로 다시 한번 더 싸는 게 좋습니다.


4. 통째로 보관하는 방법

싱싱한 아보카도를 신문으로 싼 다음에 알루미늄 포일로 한 번 더 감싸줍니다. 이런 상태에서 냉장실이나 김치냉장고에서 2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5. 씨가 있는 채로 보관하는 방법

아보카도 씨를 빼지 않고 그대로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산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6. 얼려서 보관하는 방법

아보카도를 얼리려면 반으로 잘라서 두 조각으로 분리한 다음 씨를 빼냅니다. 잘 익었다면 그냥 껍질을 벗겨 내도 되고, 과육만 숟가락으로 퍼낸 다음 퓌레를 만들거나 으깨서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먹다 남은 아보카도에 레몬즙 1 티스푼을 섞어 믹서기로 잘 갈아서 통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6개월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보관해 놓고 소스나 스무디 또는 스프레드로 먹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